hdl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 확인

반응형

우리몸에는 필수영양소가 항상 들어있는데요, 그중에는 몸에 무조건 유익하기도 하고 많다고 좋지 않은것도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콜레스테롤인데요,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무조건 필요하지만 굳이 많지 않아도 되는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ldl콜레스테롤인데요, 이것은 수치가 낮게 나와야 건강한것이며 hdl콜레스테롤은 수치가 높게 나와야 건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건강검진 한번만 받아봐도 쉽게 알 수 있어 습관을 고치기 쉬운데요, 많은 분들이 방법을 몰라서 안하는 경우가 많다고해요.

 

hdl콜레스테롤이란?

 

 

hdl콜레스테롤은 고밀도 지단백질로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할때 수치가 올라가게 되는데 나쁜 식습관이나 운동을 하지 않으면 hdl수치가 떨어지게 되고 여러가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hdl콜레스테롤이 너무 높으면 뇌졸중이나 심장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어 적당히 높아야 하는데요, 정상수치라고 하면 남성은 32~72mg/dB, 여성은 34~81mg/dB라고 합니다. 이 수치를 벗어나면 심근경색이나 심장질환, 뇌혈전증과 같은 생명에 위협을 주는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hdl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

 

 

그렇다면 평상시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사람은 어떤 방법을 이용하여 높여야 할까요? 전문가들이 말하는 hdl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체중감량

 

 

 

비만은 혈중내의 유해물질을 증가시켜 우리몸이 건강하지 못하게 만드는데요, 비만만 되지 않아도 우리는 항상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비만의 경우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을 뿐만 아니라 다른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 체중감량을 빠르게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체중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 hdl콜레스테롤이 자동으로 높아져 정상수치를 유지하게 된다고해요.

 

2. 유산소 운동

 

 

 

역시 운동은 모든것의 해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hdl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hdl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심장 박동수를 높이는 것이라 합니다.

 

 

심장 박동수가 높다는 것은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것을 말하여 꾸준히 증가시킬수록 우리는 건강한 신체를 가지게 된다고 볼 수 있답니다.

 

 

걷기나 달리기, 수영, 등산과 같은 심장 박동수를 높여주는 운동을 매일 30분씩 하면 hdl콜레스테롤은 물론 다른 신체의 수치까지 건강해진다고 하네요. 운동의 강도는 상관없으며 30분동안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이점 숙지하세요.

 

3. 단일불포화지방산 먹기

 

 

 

올리브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 이미 슈퍼푸드에 등극되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이 지방산을 섭취하게 되면 총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hdl콜레스테롤만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수용성 식이섬유소 먹기

 

 

 

 

hdl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 4번째는 식이섬유를 먹는것인데요, 식이섬유도 다같은 식이섬유가 아닙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녹아 쉽게 체내에 흡수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보통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어 LDL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콜레스테롤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5. 나이아신 섭취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나이아신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나이아신이라고 하면 너무 생소해서 머리를 갸우뚱하실텐데요, 나이아신은 비타민 B3로 굴비나 아보카도, 말린자두, 계란에 들어있어 이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쉽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쉬워서 다행이죠? 건강의 중요한 척도인 콜레스테롤을 항상 정상수치로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만 한다면 비만의 길로 가지도 않고 항상 멋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을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