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예방접종 가격 얼마일까

반응형

폐렴구균이라는 세균에 의해 걸리게 되는 폐렴은 페포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초기에는 호흡곤란, 기침,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이지만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폐혈증을 발생시켜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심각한 병인데요. 과거에는 이 폐렴으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급격히 그 수가 감소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폐렴 예방접종이 생겨났기 때문인데요. 예방접종은 병을 발생시키는 균에 면역력을 길러 해당 질환에 대한 내성을 키워 감염을 막아 사망률을 낮추는 것으로 폐렴 예방접종을 통해 사망률을 대폭 낮출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폐렴 예방접종은 접종주기가 있어 한번 맞고 끝나는게 아닌데요. 그래서인지 폐렴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정 주기로 맞는 것이 좋은만큼 가격이 비싸다면 부담이 되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폐렴 예방접종 종류

 

 

 

 

폐렴 예방접종 가격을 알아보기 전 종류에 대해 먼저 파악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어떤 종류의 백신을 접종할 것인지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폐렴 예방접종에는 총 2가지가 존재하는데요.

 

 

13가 백신과 23가 백신입니다. 13가 백식은 소아에게 사용되던 7가지 혈청에 6가지 혈청을 추가한 것으로 폐렴 예방효과는 45% 정도이고 13가 백신의 경우 한번 접종으로 평생 효과가 지속됩니다.

 

 

이에 반해 23가 백신의 경우 폐렴구군의 90%에 이르는 23가지 혈청을 사용한 백신으로 우리나라에서는 91년에 도입되어 사용되고 있는데요. 침습성 폐렴구균 감영증을 50 ~ 80%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최소 5년을 주기로 하여 정기적으로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렴 예방접종 가격

 

 

 

13가 백신의 가격은 약 15만원정도이고 23가 백신의 경우 약 5만원 정도하는데요. 한가지 팁이라면 5세 미만의 아이와 65세 이상의 노인일 경우 보건소에서 23가 백신을 무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폐렴 예방접종 가격에 대한 부담을 확 줄일 수 있는데요.

 

 

선진국의 경우에는 가격이 높은 13가 백신도 무료로 접종해주는 곳이 많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13가 백신은 유로로 병원에 각자 알아서 병원을 방문하여 접종해야합니다.

 

 

병원에 따라 할인을 해주는 곳도 있는데요. 할인율이 높은 병원의 경우 10만원정도까지 폐렴 예방접종 가격을 낮춰주는 곳도 있어 잘 찾아보고 저렴한 곳에서 접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폐렴 예방접종 2가지 모두 접종할 경우

 

 

 

13가 백신과 23가 백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접종할 수도 있지만 13가와 23가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막아줄 수 있는 균의 종류에 차이가 있는만큼 두가지 백신을 모두 접종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더 좋은데요.

 

 

때문에 폐렴 예방접종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되더라도 백신을 접종하지 않아 폐렴에 걸렸을 때 보단 저렴하니 가급적 두 종류의 백신을 모두 접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백신을 모두 접종할 경우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한번 접종 후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다른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13가 백신을 접종했다면 23가 백신은 8주 후 접종하는 것이 좋고 23가 백신을 접종하였다면 13가 백신은 1년 후 접종해야합니다. 그 후 23가 백신은 5년을 주기로 하여 접종해주면 되는데요. 이정도면 폐렴 걱정은 모두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