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압이 높을때 증상 너무 불편해

반응형

평소 컴퓨터 업무를 많이 하는 분이라면 눈이 늘 충혈되고 눈이 시리거나 아픈 증상이 많을텐데요, 이경우 대부분 참거나 나중에 너무 아파서 일이 힘들어질때쯤 병원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것은 늘 같은 한곳을 오랫동안 바라보기 때문에 생기는것인데 습관이 되면 점점 안앞이 높아지는 증상도 생겨난다고해요. 안압이 높아지면 녹내장을 유발할 수도 있어 빠른 시일내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은데요, 요즘은 안구건조증 때문에도 안압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안압이란?

 

 

 

안압은 말 그대로 안구 내부에 있는 압력이 증가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안압은 평균적으로 10~21mmHg 정도의 압력이 가해져야 정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안압 적정수치를 넘어가게 되면 망막에 있는 시신경에 부담이 가해져 두통이나 피로감, 녹내장, 백내장, 황반변성과 같은 안구질환에 시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안압이 높아지는 이유

 

 

 

 

 

안압이 계속 높아진다면 하루 빨리 자신의 습관과 주변 환경을 둘러볼 필요가 있는데요, 대부분 선천적인 이유보다는 후천적인 관리가 안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눈의 피로나 스트레스가 주원인인데 카페인을 너무 많이 먹거나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에도 연관이 있다고해요.

 

안압이 높을때 증상

 

 

안압이 높아지면 여러가지 증상을 동반한다고 했는데요, 가장 불편한것이 눈을 조금만 사용해도 쉽게 피로해지고 충혈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충혈이 계속 생기면 대인관계를 기피하게 되는데요, 늘 만나는 사람마다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피곤하기도 해서 반박도 못하고 더욱 스트레스를 받아 안압은 더욱 높아지고 다른 질환까지 생길 수 있는 악순환이 됩니다. 이런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선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하며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둘째는 눈이 평소와 달리 뻑뻑하거나 침침하고 흐릿해서 물체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때 눈물을 넣으면 확 밝아지는 느낌을 받는데요, 안압이 높아도 생길 수 있고 건조해서 나타날수 있습니다.

 

 

 

셋째는 눈안에 이물감이 느껴지는것인데 모래알 같은것이 박혀있거나 무언가 있는듯한 느낌이 든다는것입니다. 넷째는 시력이 많이 저하되는것이고 빛번짐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다섯째는 눈을 쑤시는 듯한 통증이 생기는 것이며 이와 함께 두통이나 어깨가 결리는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를 할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안압 낮추는법

 

 

 

안압이 높을때 증상들은 일상생활도 힘들게 할 뿐더러 삶의 질을 매우 나쁘게 만드는데요, 이런 생활을 빨리 청산하고 싶다면 평소 눈을 사용하는 시간을 줄여야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필수적인 부분은 사용해야 하니 조금씩 줄여가도록 해야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되니까요.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어떠한 물체를 볼때 가까이에서 보기보다는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보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한곳에 오래 머물지 않도록 눈을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것은 찜질을 하는것인데 수건을 40도 온수에 적신후 눈에 얹고 약 5분정도 유지해줍니다. 그리고 마사지를 해주는것인데 적당한 압력으로 눈을 마사지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꾸준히만 해주면 위와같은 불편한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으며 나아가 다른 안구질환도 덜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